본문 바로가기
제품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수용소장 2022. 7. 9.

대한민국에서 사는 가정을 보면 종류에 상관없이 엘지나 삼성전자에서 만든 가전제품을 하나 이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고장도 많이나죠. 하지만 기술발전으로 인해 전자제품이 고장나게 된다면 굉장히 난감합니다. 냉장고, 티비, 컴퓨터, 스마트폰 등은 매일 써야 하는 전자제품이기에 더더욱 그렇습니다. 이럴 경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방문을 하거나 출장 예약을 신청해 수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trl+F를 이용하여 필요한 부분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영업시간

▶ 평일(월~금) : 09:00 ~ 19:00

▶ 주말(토) : 09:00 ~ 13:00

▶ 일요일 · 공휴일 : 휴무

▶ 예상 혼잡시간대 : 월·금요일 9시~11시, 화·수·목요일 12시~14시, 토요일 10시~13시 (혼잡시간대는 서울 강남 삼성전자서비스센터 기준. 그렇기 때문에 지역마다 혼잡 시간대가 다를 수 있습니다.)

 

 

추가사항

1. 평일(월~금)은 운영시간 종료 최소 1시간 전인 18:00까지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당일 접수 고객이 많다면 접수가 일찍 마감될 수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지역별 삼성전자서비스센터 혼잡도'를 검색한 후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간단하게 설명하였습니다.)

2. 토요일은 접수 물량이 증가하여 조기 마감되는 경우가 흔합니다. 오전일찍 방문하시거나 방문 전에 콜센터에 문의를 한 번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삼성전자서비스센터는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접수 대기표를 먼저 뽑은 순서대로 진행 된다는 점을 잊지 말아주세요. 새치기는 금물입니다.

 

추가적으로 네이버를 통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위치를 검색할 경우 혼잡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의미는 아래와 같습니다.

▶ 원활 - 30분 이내 접수&수리 가능

▶ 보통 - 30~1시간 이내 접수&수리 가능

▶ 혼잡 - 1시간이후부터 접수&수리가능 / 당일 수리마감 / 당일수리 대상 수 초과

딱 봐도 혼잡때는 안 가는것이 좋겠죠?

 

 

2.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삼성전자서비스센터 대표 전화번호는 1588-3366번 입니다. 제품 고장으로 인한 수리, 상담, 방문/출장 예약 등 여러분이 원하시는 웬만한 모든 서비스 처리를 1588-3366에서 도움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문제가 발생하였다면 뭐 인터넷으로 검색하려고 하지 마시고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먼저 해보는 것을 저는 추천합니다. 그 이유로는 상담원의 조치 방법 등의 설명으로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많기도 하고, 상담원이 인터넷보다 훨씬 빨리 해결방법을 찾아주실 수 있는 분이기 때문입니다.

 

3.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예약 방법 (전화상담)

(1) 콜센터로 예약 : 위에서 언급해드린 삼성전자서비스센터 콜센터 대표번호 1588-3366으로 출장 예약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제외)

(2) 홈페이지에서 예약 :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상단 바에서 서비스센터 예약을 신청합니다.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비회원은 예약/조회/취소만 가능하며 예약이력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회원으로 로그인을 해야만 마이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이력 등을 확인할 수 있으니 회원가입을 해 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회원가입 방법 (예정)]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4.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예약 방법 (출장 예약)

출장 예약 서비스는 유상수리와 무상수리 나뉩니다. 무상수리의 경우 구매한 후 보증기간 이내의 제품일 경우에만 수리가 가능합니다. 반대로 유상 수리의 경우 품질의 보증기간이 지난 제품의 수리에 해당합니다.

또한 출장 예약을 통한 유상 수리를 하게 될 경우 제품 수리 여부와 상관없이 출장비 18,000원을 부과합니다. 엔지니어가 괜찮다고 판단해서 아무런 수리를 하지 않아도 18,000원은 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만약 평일 오후 6시를 넘기거나 휴일(토/일/공휴일/대체휴일)에 출장을 오게 될 때는 4,000원 더 비싼 22,000원이 부과됩니다. 엔지니어께서 이상 없다고 판단하여 수리를 진행하지 않아도 출장비가 부과된다는 점만 잊지 않으시면 될 듯 싶습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5.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방문 전 체크사항

(1)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AS를 받을 수 있는 제품이 정해져 있습니다.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 휴대폰, PC, TV, 모니터, 냉장고/김치냉장고, 청소기, 오디오, 공기청정기/제습기, 주방가전, 세탁기/건조기/에어 드레서, 에어컨, 프린터/복합기, 스마트싱스 등.

(2) 부품 구입을 위한 서비스의 경우 모델명을 확인한 후 1588-3366으로 부품 예약을 먼저 해주세요. 그래야 재방문하여 부품을 수령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모든 부품을 가지고 있는 건 아니랍니다.) (3) 휴대폰 액세서리와 관한 서비스는 구매 영수증 또는 해당 휴대폰을 반드시 지참하여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주세요.

(4) 휴대폰 잠금 해제를 위해 서비스센터를 방문할 경우 필요 서류를 꼭 발급하여 방문하셔야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원활한 서비스제공이 힘들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이동이 어려운 커다란 전자제품인 냉장고, 티브이, 에어컨과 같은 것들은 고객센터(1588-3366)으로 문의하여 출장 서비스를 일정에 맞게 예약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그 반대인 태블릿, 기어 워치, 스마트폰 등의 휴대가 쉬운 제품들은 가까운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당일 수리를 받는것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럼 정보를 잘 활용하여 성공적으로 서비스를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어써큘레이터 선풍기 차이 (구매가이드)  (0) 2021.06.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