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학생 아르바이트, 큐리 앱 튜터로 돈버는 방법

수용소장 2021. 8. 10.

 

 

대학생인 분들 중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싶은데 뭘 해야 할지 고민이 되시는 분들이 많죠?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서 대학생이라면 시간과 장소 구분없이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 큐리 튜터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 또한 한 달 정도 이 어플을 이용해서 12만원 가량의 소소한 용돈을 벌었던 기억이 있네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큐리 튜터로 활동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모두 알아가실 수 있으실겁니다.

 


큐리 앱, 튜터

 

대학생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인 에브리타임이나, 대외활동 홈페이지에 가보면 큐리와 관련된 광고를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보통 무심하게 지나가지만, 저는 의외로 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튜터가 되는 방법은 굉장히 쉽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느 정도 스마트폰의 사용에 능숙한 대학생이 읽는다고 생각하고, 간단하게 설명만 하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큐리의 튜터

큐리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만든 교육 어플입니다. 모의고사 해답이나 국어, 수학 개념에 대해서 정리한 영상을 올려주는 방식으로 학생들의 공부를 돕습니다.

그리고 튜터큐리 어플 안에서 활동하는 멘토를 의미합니다. 대부분 대학생으로 질문게시판에 올라오는 문제들을 풀어서 영상으로 설명해주는 역할입니다.

 

학생들이 모르는 문제를 풀어주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꽤 겁을 먹은 분들이 있다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우선 큐리는 학력을 크게 보지 않습니다.(웬만하면 튜터로 승인을 해줍니다.) 또한 모르는 문제는 풀지 않고 자신이 풀 수 있는 문제만 고르면 되기 때문에 부담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2.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간단합니다.

 

1. 회원가입

2. 로그인 후 '튜터 신청' (학력과 학생증 사진이 필요했습니다.)

3. 1~2일 후, 카톡으로 안내

4. 미션수행

5. 튜터 승인 (가이드 읽은 후 활동시작)

 

크게 위와 같은 5단계를 거칩니다. 3번 단계까지는 글로 읽어도 어느 정도 감이 오실 겁니다. 보통 3단계까지 오는데 주말을 제외하고 이틀 정도 소요됩니다.

4단계의 미션이 생소하실 텐데요, 미션도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3단계까지 진행을 했다면 이메일로 3문제 정도가 오게 됩니다. 그중에서 자신이 풀 수 있다고 생각하는 한 문제를 골라서 풀이 영상을 녹화해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때, 풀이 영상에는 얼굴이 나오지 않아도 되고, 음성만 나오면 됩니다.

 

저는 갤럭시탭 s7의 화면 녹화 기능을 이용해서 문제를 풀어서 보내주었습니다. (여기서 단점이 하나 나오는데 바로 이런 화면녹화 기능을 못 쓸 경우, 접근성이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3. 활동방법

이렇게 승인이 완료되면, 가이드가 제공되는데 가이드를 숙지하시고 튜터로서 활동을 바로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가이드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 특히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은 다음 3가지입니다.

 

1. 음성이 나와야 한다. (목소리를 내서 설명을 해줘야 한다.)

2. 저작권상 문제 원본이 영상에 나오면 안 된다.

3. 노래와 같은 저작권상 문제가 될법한 것이 녹화되면 안 된다.

 

문제 원본이 나오면 안 되기 때문에 저는 휴대폰으로 문제를 보고, 태블릿으로 설명을 해 주는 방식을 사용했는데 은근히 번거로웠습니다. 또한 음성으로 녹화를 해야 했기 때문에 상당히 쑥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처음 몇 번만 쑥스러웠지 계속하다 보니까 익숙해져서 또박또박 잘 설명할 수 있었습니다. (뭐든 처음이 어렵잖아요?)

 

 

 

이제부터는 정말 활동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처음에는 3000원이 제공됩니다. 문제 하나를 선택할 때마다 100원의 예치금이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처음부터 0원이면 아예 활동을 시작할 수가 없는 것이죠. 이 3000원은 한 달 뒤에 회수되기 때문에 그전에 한 번이라도 활동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튜터활동과 관련된 내용

1. 학생이 문제를 올리면 풀 수 있는 것을 고른다.

2. 100원의 예치금이 빠져나가고 15분 안에 문제를 풀어서 전송해준다.

3. 학생이 풀이 완료를 누르거나 & 문제를 푼 지 24시간 이후에 예치금과 함께 수익이 들어온다.

4. 초등 225, 중등 475, 고등 725원으로 책정되어있다. (시험기간 이벤트 때는 1000원대로 단가가 올라간다.)

5. 혹시 문제를 더 크게 보고 싶다면 10원을 사용해서 볼 수 있다. (소모성으로 반환되지 않는다.)

 

 

사실 15분이라는 시간이 문제를 파악하고 풀고 전송하는데 부족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문제가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제를 보고 어떻게 풀지 딱 생각한 후, 문제를 받으시면 15분? 굉장히 긴 시간입니다. 또한 오후 5시~오후 6시 근처에 쉬운 문제들이 많이 올라오는 편이기에, 이 시간대를 노리면 빠른 시간 내에 만족할만한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다만 드라마틱한 금액은 아니기 때문에 너무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듯이 큐리 어플을 이용해서 튜터로 활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같은 가격이라도 문제 난이도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좀 억울한 순간도 종종 생기지만, 가끔 심심할 때 한 번씩 하면 이것보다 재미있는 게 없습니다. 학생들도 감사하다고 인사를 해주는데 이때 살짝 기분이 좋습니다. 아무것도 아닌데 말이죠. 색다른 알바를 해보고 싶은 대학생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댓글